주말이면 어디로 나들이 가야 할지 잘 모르고 있다면 11월 서울 가볼만한 곳 중에서 청계천으로 나들이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년 진행되는 청계천 일대의 서울빛초롱축제가 11월 1일부터 드디어 시작이 되기 때문입니다.
청계천을 밝게 수놓은 다양한 빛축제 어떤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는지 2019 서울빛초롱축제 일정과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 일정 안내
축제기간 : 11월 1일(금) ~ 11월 17일(일)
축제장소 : 청계광장 ~ 수표교
점등시간 : 17시
소등시간 : 22시(토, 일 23시)
청계천이 복원되면서 서울 도심에 볼거리가 하나 생겼습니다. 다양한 행사뿐만 아니리 이벤트는 물론
서울시민들이 무더운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도 자주 나오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청계천을 밝게 물들어 놓은 이번 서울 빛초롱 행사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입니다.
그동안 누적관객수가 23,060,000명에 이를 정도로 서울시민수보다도 더 많은 인파가 다녀갔다고 합니다.
서울빛초롱축제가 무엇인데 사람들이 이토록 많이 찾아오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그럼 지금부터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매년 11월에 진행되는 서울관광재단 주최의 행사로 청계광장 및 청계천 일대를 오색찬란한 형 형색 핵의 빛으로 밝히는 문화관광행사입니다.
빛을 이용한 다양한 작품과 모형들이 전시될 예정인데 그 모습이 정말 아름답기 때문에 해마다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서울 빛초롱 행사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은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망등 띄우기, 종이 동화 만들기, 복 초롱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도 하면서 보낼 수 있는데요 어린이들과 함께 나온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행사 중 하나라고 합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1구간 청계광장 당신의 동화, 서울
2구간 청계분수 - 광통교 서울 동화를 만나다
3구간 광통교 - 장통교 서울 옛시 간을 이야기하다.
4구간 장통교 - 수표교 함께 꿈꾸는 동화, 서울
각각의 구간마다 가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빛의 향연을 구경할 수 있는 이번 서울빛초롱축제는 다양한 체험은 물론 먹거리와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점등시간 17시에 맞춰 더욱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는 만큼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을 뿐 아니라 토, 일요일의 경우 소등시간이 평일보다 1시간 늦은 23시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가족단위 혹은 연인들끼리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11월의 첫날부터 진행되는 2109 서울빛초롱축제는 17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한 번쯤 가족들과 손을 잡고 구경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입장료는 없이 무료로 개장이 되며 체험에 따라 비용이 들어가는 곳도 있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서울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청계광장에서 수포교까지 약 1.2km 구간에서 진행되는 만큼 어디서든 출입이 가능하니 올가을 멋진 축제를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