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복권에서 발매하는 로또복권은 매주 토요일 8시 45분 MBC에서 생방송으로 추첨을 진행한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매주 토요일 저녁 실검에는 로또 당첨번호가 올라오기도 한다.
동행 복권은 로또복권, 연금복권 520, 전자복권, 즉석식 인쇄복권 등을 발매한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단연 높은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는 로또복권이 가장 인기가 많은 편이다.
매주 복권을 구매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복권을 처음 구매하는 사람들은 로또 명당, 로또 최고 당첨금,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세금, 로또 당첨번호 통계, 로또 제외수, 로또 실수령액 등 다양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
로또복권을 구매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로또 당첨번호 통계 소식을 정리해 봤다.
역대 로또복권 최고 당첨금은 얼마? |
2003년 4월 5일 있던 로또 19회 추첨에서 로또 최고 당첨금액의 주인공은 춘천에 복무하는 한 경찰관에게 행운이 돌아갔다. 당시 전회차였던 18회에서 1등이 나오지 않고 이월이 되면서 당첨금액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기 시작했다.
단독으로 1등에 당첨된 경찰관은 407억 2295만 원 세후 실수령액은 27,317,383,128원을 수령했다고 한다.
당첨 후 많은 기부금도 납부하고 중소기업을 운영하면서 현재도 잘살고 있다고 한다.
역대 로또복권 최저 당첨금은 얼마? |
로또복권 546회 차는 역대 최저의 로또 1등 당첨금으로 화제가 되었던 회차이다. 30명이 1등에 당첨이 되면서 405,939,950원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이금액에서 33%의 세금을 제외하고 받은 실수령액은 자그마치 304,980,097원 이었다는 사실.
로또 명당(최다 배출 지역?) |
1등 당첨자가 배출되면 의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로또복권을 구매하러 소위 말하는 로또 명당으로 몰리게 된다.
그이 유중 하나가 로또 명당의 기운을 받고 1등에 당첨이 되고자 하는 희망 때문이다.
2109년 11월 15일 현재 기준으로 전국에서 1등 배출을 가장 많이 한 곳은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스파라는 복권 판매점이다.
지금까지 총 35번 1등 당첨자를 배출하면서 매일 많은 사람들이 로또복권을 구매하러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다.
2위는 부산 동구 범일동에 위치한 부일카서비스센터로 34번의 1등 당첨자를 배출했다.
1번만 더 1등 당첨자를 배출하면 공동 1위에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사실 1위, 2위는 큰 의미가 없는 것 같다.
로또 당첨번호 최다 출현은? |
로또복권 당첨확률 8,145,060 분의 1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건 흔히 벼락 맞는 것보다도 어렵다고 한다.
그러므로 로또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은 자신이 벼락에 맞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지금까지 로또 숫자 45개 중 1등 번호로 가장 많이 출현한 번호는 무엇일까?
보는 바와 같이 예상외로 5자리의 번호밖에 없는 40번대 구간인 43번이 총 163회로 조사되었다.
뒤를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출현한 번호는 34번으로 총 155회에 달했다.
그렇다면 가장 적게 1등 번호로 나온 번호는 무엇일까? 바로 9번 과 22번이 각각 112번, 111번으로 조사가 되었다.
로또복권은 큰 행운이 따라줘야만 하는 점도 있다. 하지만 동행 복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통계자료를 참고한다면 조금의 확률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로또 복권을 구매하면서 매주 자신만의 방법을 통해서 로또 예상번호를 분석한다.
이에 동행 복권은 그동안의 로또 당첨번호 통계를 자세 하게 소개하고 있다.
최근 5주에서 15주 동안의 1등 번호로 출현하지 않은 번호들의 통계도 제공하는바 이러한 자료를 참고한다면 이번 주 로또 예상번호 분석이 조금은 수월할 듯싶다.
로또 복권이 판매되고 나서부터 그동안 로또 제외수, 로또 고정수, 로또번호 추천사이트 등 관련 정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로또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을 살펴보면 특히 좋은 꿈을 꾸었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반면에 처음 복권을 구매했는데 당첨이 되었다는 사람도 존재한다.
이처럼 여러 가지의 상황과 사례들이 많기 때문에 로또 당첨번호 통계자료를 잘 활용한다면 로또복권을 구매하는 재미와 기대감이 더욱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과연 이번 주 1등 로또 당첨번호는 어떠한 조합으로 발표가 될지 이번 주도 희망을 갖고 기대해 보길 바란다.
수동구매도 좋지만 분석이 어렵다면 자동으로 구매하라(자동구매자의 1등 확률이 높다)
로또명당을 한번쯤 찾아가 보는것도 좋다(괜히 명당이 아니다)
로또 제외수를 적절하게 활용해라(45개의 수를 35개로 줄이면 당첨 확룰은 훨씬 올라간다)
꿈을 꾸었다면 지체하지말고 재미삼아 서라도 사봐라(꿈이 무엇을 의미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1등 번호가 연속 나올수 있는 확률을 생각해보자. 같은 번호가 3~4주 연속 1등 번호로 출현한 확률은 현저히 낮다.
무료로 이용가능한 로또번호 조합기, 로또번호 추천사이트도 많이 있다는 점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