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하는법

일반적으로 환전은 여행을 앞둔사람들이 주로하는 편이다.

최근에는 해외유학, 외국에서의 사업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외화송금등도 많이 하곤한다.

 

각 나라마다 통화가 다르고 돈의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환전을 할때는 시기에 잘 맞춰서 하는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사실 여행을 가는 사람들의 경우 많은 돈을 환전해가는 경우는 드물다고 할수있다.

대부분의 항공권, 숙박은 미리 예약을 다 해놓고 가기때문에 현지에서 사용할 최소한의 금액만을 환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행을 가는 마당에 환전을 조금이라도 싸고 저렴하게 하고자 하는건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이 아닐까 생각한다.

 

환전시 알아두면 유용할 전국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를 할수있는곳을 알아보았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환전 수수료 및 일반 수수료까지도 조회가 가능하다고 한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접속후 대출금리에 대한 이해 페이지로 들어가면 은행 수수료비교 카테고리가 나온다.

전국의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는 바로 여기서 확인할수 있는것이다.

 

 

일반 예금 수수료, 대출 수수료, 환전 수수료등 모든것을 확인할수 있는데.

자신이 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된다.

 

 

 

외국의 통화는 주요통화(기축통화)와 기타통화로 구성되어 있다.

기축통화의 경우 전세계에서 무역거래시 주로사용되는 통화를 일컫는데 달러, 유로, 엔화, 파운드, 위안화가 있다.

 

 

이러한 기축통화는 각 은행마다 일정수준의 외화보유를 하고 있지만 주요통화가 아닌 기타통화의 경우 영업점마다 다르기 때문에 환전을 하고자 할때는 해당 영업점에 자신이 환전하고자하는 통화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것이 중요하다.

 

미국달러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되는 통화로써 대부분의 은행에서 손쉽게 환전을 할수있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달러환전수수료를 검색해보면 당일 날짜 기준의 수수료율을 확인할수 있다.

 

이처럼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통화를 선택해서 조회만 하면 간단하게 비교가 가능하다.

 

최근 일본불매운동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다른 지역으로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특히 베트남, 대만, 방콕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나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환전수수료는 많은 금액을 환전하지 않는이상 실제 환전했을때  우대받는 금액이라 해봐야 만원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특히 기타통화의 경우 수수료 우대를 받아도 크게 혜택을 받는것도 아닌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은행 지점을 방문한 환전보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환전방법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이유중 하나가 은행에 가서 지루하게 기다리지 않아도 되면서 실제 환전우대율이 지점 방문시보다도 높기 때문이라고 한다.

 

 

toss(토스) 환전의 경우 첫 환전 고객이라면 주요통화를 100%우대해 주기 때문에 굳이 은행에 가서 하기보다 토스어플을 통해서 하는것이 효율적이라 할수있다.

 

이밖에 위비뱅크의 경우 홍콩달러 환전시 최대 55%까지 된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해두면 좋을것같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