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 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휴대폰과 하나의 세트를 이루는 바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핸드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무선이어폰 시장도 상당히 커졌다. 깜찍하고 귀여운 에어팟 부터 성능 좋고 믿음직스러운 갤럭시 버즈까지 이젠 이어폰 시장의 전쟁 또한 휴대폰 시장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치열해졌다고 할 수 있다.
무선 이어폰 시장이 성장하면서 하나둘씩 기존의 유선 이어폰보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인구가 점차 늘고 있다.
하지만 에어팟, 갤럭시 버즈와 같은 선두주자들의 경우 멋진 외관만큼 금액 또한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가성비가 좋은 보다 저렴한 제품을 구매해서 낭패 보는 사례가 속출하기 때문에 이어폰 구매 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전자제품을 추천해주기란 상당히 힘들다.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보는 사람, 가격을 따지는 사람, 브랜드를 우선시하는 사람 등 각각의 취향이 다른 이유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를 추천하자면 오디오 테크니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ATH-CK3TW를 추천해본다.
이 이어폰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기로 하자.
가성비가 좋은 이어폰을 찾을 수 있다면 좋지만 실질적으로 그러한 이어폰을 찾기란 쉽지 않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여러 가지 성능과 음질, 충전, 부피, 무게 등 고객들의 입맛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나 이어폰처럼 오랜 시간을 착용해야 하는 제품이라면 어느 정도의 가격을 주고 제대로 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오디오 테크니카의 여러 제품 중 ATH-CK3TW 제품은 음질과 스타일 모두를 갖춘 무선 이어폰계의 블루칩이라 할 수 있다.
착용감이 좋으며 오랜 시간 동안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아담한 사이즈의 충전케이스는 가방, 주머니 등 어디에 넣어도 부담이 안될 정도로 편리함을 자랑한다.
다양한 색상 또한 ATH-CK3TW 무선 이어폰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여성, 남성들의 취향에 맞도록 4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컬러를 구매할 수가 있다.
얼마 전 가성비가 좋다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해 본 적이 있다. 대략 2~3만 원대의 이어폰이었는데 외관 모습은 값이 나간다 하는 이어폰들과 비슷했지만 막상 착용을 해보니 음질부터 통화품질까지 신통하지 못했다.
그러한 경험을 해서 그런지 IT제품은 역시 어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서라도 좋은 제품을 사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구매 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용시간이다.
ATH-CK3TW 제품은 충전기 완충 시 최대 3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무선 이어폰 6시간, 충전기 24시간 총 30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뿐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4.7g이라는 가벼운 무게는 여성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많은 인기가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스크래치 방지 및 케이스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마그넷을 부착한 것은 물론 이어폰을 귀에서 뺐을 때 자동으로 음악이 멈추는 기능까지 정말 편리한 구성이 많이 들어있다는 점은 정말 편리하다고 한다.
한두 달 사용하고 버리기보다는 오래 쓸 수 있는 이어폰을 희망한다면 한 번쯤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