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매년 돌아오는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 합니다. 5월에는 행사가 참 많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근로자의 날, 성년의 날. 이렇다 보니 5월은 1년 중 가장 많은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선물을 한 번쯤 사본 사람들이라면 선물을 고르는 것 자체가 얼마나 어렵다는 것을 아실 텐데요.

 

내가 좋아하는 선물을 사는 것보다도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봤을 때 마음에 들어야 더욱더 효과적인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선물을 주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이왕이면 상대방의 맘에 쏙 드는 선물을 고르는 것도 센스겠죠. 또한 세대별로 70대, 60대, 50대, 40대 엄마, 아빠마다 각각 좋아하는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선물을 선택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랍니다.

 

어버이날 선물순위

 

이제 며칠 앞으로 다가온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여러분들은 선물을 준비하셨나요? 어린이날 선물의 경우 대부분 자녀들이 갖고 싶어 하는 장난감이나 물건을 사주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선물을 준비하기가 수월한 편입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의 경우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갖고 싶거나 먹고 싶은 음식을 여쭤봐도 괜찮다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식에게 늘 아낌없이 주기만 하던 부모님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반영되는 것처럼 무엇하나 받기를 사양하는 부모님들 그래서인지 더욱 부모님께 효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버이날 선물을 하고자 계획하고 있다면 어버이날 선물 순위에 대해서 살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버이날 가장 많이 하는 선물은 카네이션입니다.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존경의 의미로 카네이션을 선물하는데요. 가장 흔하게 구입할 수 있고 금액적인 면도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어버이날 빠져서는 안 될 주인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네이션만 사드리기에는 무엇인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실용적인 선물로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싶은 마음 때문인데요. 선물의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이러한 선물도 있습니다.

 

 

 

바로 어버이날 용돈 풍선입니다. 풍선 안에 선물로 드릴 현금을 넣어서 직접 만들 수도 있는데요. 현금 이외에 풍선 재료값만 들어가다 보니 그냥 용돈을 드리는 것보다 조금은 특별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선물의 경우 자녀가 20대인 분들이 선물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부모님들이 젊을수록 이러한 선물에 관심과 감동을 받기 때문이라고 할까요.

 

 

이외에도 티슈처럼 꺼내서 사용 가능한 용돈 티슈도 이색적인 어버이날 선물 중 하나입니다. 돌돌 말은 지폐를 티슈처럼 만들어서 직접 뽑아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용돈 박스와 돈다발을 꽃으로 만들어서 드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부모님 취향에 안 맞는 선물보다는 직접 사고 싶은 선물을 살 수 있도록 현금을 드리는 것도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쓸데없는 낭비를 줄이고 부모가 꼭 필요한 물건을 직접 살 수가 있다는 점 때문에 현금 선물도 어버이날 추천 선물 중 하나입니다.

 

 

 

꼭 선물이 아니어도 정성스럽게 쓴 손편지도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식의 손편지로 그동안의 마음과 감사를 담아 정성스럽게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카톡과 문자메시지를 주로 사용하면서 편지를 쓰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일 년에 한 번 어버이날만큼은 직접 손편지를 씀으로써 부모님께 자신의 마음과 감사를 표현해 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콘서트 티켓도 어버이날 선물 순위 안에 꼭 포함이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최회근 미스 트롯과 미스터 트롯 열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트로트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외출이 힘들긴 하지만 매년 어버이날을 기념해서 진행되는 다양한 콘서트도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전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미스터 트롯 출연자들의 콘서트는 이미 어버이날 최고의 선물로 추천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데뷔 60주년을 맞이하여 펼쳐지는 이미자 씨의 콘서트, 영원한 오빠 나훈아, 남진 콘서트 등도 부모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콘서트 중 하나입니다. 같은 시대를 살아왔으며 그 시대의 향수와 기억을 떠올리게 하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버이날 선물 순위에 단골로 들어가는 추천 선물은 다름 아닌 건강식품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여기저기 아프지 않은 곳이 없는 우리들의 부모님. 그렇다 보니 건강관리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쓰는 만큼 건강보조식품 등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많은 건강보조식품들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 나이가 들수록 부족해지는 비타민 C 등도 많이 찾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또한 유산균, 마그네슘, 철분제, 혈압약, 피로회복제, 홍삼, 오메가 3, 크릴 오일 등은 이미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인 만큼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있죠.

 

 

이처럼 현재 복용하고 있는 건강식품들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선물용으로도 상당히 좋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점점 들면 팔, 다리, 어깨 등 어느 하나 안 아픈 곳이 없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무겁기도 하죠. 이럴 때 편안하게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안마의자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안마의자 선물은 70대, 60대, 50대, 40대부터 30대 층에서도 자신들이 사용하기 위해서 많이 렌털하는 상품중 하나입니다. 일시 구매형이 아닌 렌탈 형식으로 저렴한 안마의자도 많이 출시된 만큼 부모님들이 어쩌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워낙 종류도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너무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는 것보다도 적당한 기능이 있는 제품들의 경우 가격 또한 합리적인 만큼 어버이날 선물 추천 상품으로도 좋습니다.

 

이밖에도 맛있는 곳에 가서 식사하기, 부모님과 함께 시간 보내기, 여행 가기 등 여러 가지의 선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버이날이라고 해서 1년에 한 번 드리는 선물보다는 평소 부모님께 잘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효도이자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5월 8일이라고 찾아가는 것보다 평소 자주 연락도 드리고 안부도 묻는 것이 어쩜 부모님들은 더욱 좋아하실 테니까요. 올해뿐 아니라 내년부터는 이처럼 부모님과 자주 교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