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사진 하나 변경하는 것조차도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대부분의 업무가 컴퓨터를 통해서 진행되는 요즘 기본적인 실력이 없으면 회사생활을 하기가 어려울 수가 있다.

 

특히 회사의 중요한 서류는 대게 pdf 파일로 작성되는 경우가 많아서 직장인들이라면 꼭 다룰 줄 알아야 한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jpg 사진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한다.

 

 

small pdf

 

자주 사용할 일은 없을지 모르지만 언제 어떻게 필요할지 모르니 한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pdf 파일로 변환을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 사용해본 결과 가장 간단하고 회원가입도 필요 없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곳이 small pdf라는 사이트라 할 수 있다.

 

 

네이버에 검색만 하면 쉽게 사이트를 찾을 수가 있는데 영어로 된 사이트와 한국어로 된 사이트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small pdf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jpg pdf 변환, pdf 합치기, pdf 암호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말했듯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다.

 

 

우리가 해야 할 jpg pdf 변환을 하기 위해서 해당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변환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넣어도 되고, 직접 마우스로 끌어와서 넣어도 가능하다.

 

파일 선택을 해서 첨부하는 방법이 다소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준비한 사진을 바탕화면에 저장한 상태에서 끌어오기를 하는 것이 가장 수월하다.

 

 

준비한 jpg 사진을 끌어온 후  pdf 만들기 시작 버튼을 눌러준다.

 

그럼 pdf문서를 생성중이라는 안내가 나오는데 변환되기까지의 시간은 10초도 안될 정도로 금방 끝나게 된다.

 

 

 

 

 

변환이 다 끝났으면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데 화면에 표시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에 바로 저장이 된다.

 

 

크롬 사용자의 경우 컴퓨터 좌측 하단을 보면 다운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대로 변환이 되었는지 이제는 확인해 볼 차례이다.

다운로드된 사진 옆에 있는 v 표시를 누르면 해당 사진이 다운로드된 폴더로 이동을 할 수 있다.

 

 

 

다운로드 폴더에 가보니 pdf로 변환이 된 기존의 jpg 이미지를 확인할 수가 있다.

 

변환된 pdf 파일을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pdf 문서 형태로 저장된 것을 알 수 있다.

 

 

 

small pdf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jpg pdf 변환뿐 아니라 pdf 문서끼리도 합칠 수가 있다.

또한 분할, 서명, 액셀 변환도 가능하니 잘 참고해 두었다가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