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기술의 발달은 인간을 정말 편리하게 만들었다. 휴대폰 속으로 신용카드가 들어온 삼성 페이 기능. 영화에서나 봐왔던 생체인식 기능이 점점 불필요한 소모를 없애주기 때문이다. 이젠 휴대폰 잠금해제도 지문을 통하여 열 수가 있다. 뿐만 아니라 은행 앱을 이용하여 이체 시에도 지문만 등록해 놓으면 번거로웠던 보안카드나 OTP카드가 없이도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우리은행 생체인증

 

최근 들어 자주 사용하는 우리은행 생체인증 서비스. 사실 모든 은행이 지문인증을 통한 간편 이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정말 편리한 것이 사실이다.

 

 

혹시라도 아직까지 보안카드를 가지고 다니거나, OTP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이참에 지문인증을 통한 방법을 활용해 보면 좋을것 같다.

 

 

 

기존에는 은행잔고를 확인하거나 이체 시 항상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을 했다. 하지만 우리은행 생체인증 서비스를 사용한 후부터는 접속 시간이 상당히 빨라지고 간편해진 것이 특징이다.

 

 

모든 은행마다 로그인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지문인증, 안면인증, 간편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이중 안면인증, 생체인증은 본인이 아니면 접속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보안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은행 포함 대부분의 은행들은 생체인증을 설정해 놓으면 이체 시에도 지문인증 만으로 이체가 가능하다. 기존의 보안카드, OTP 카드는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아직 자신의 지문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앱을 통하여 등록해보자.

 

등록 방법은 안내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될 정도로 간단하다. 한 가지 등록 전 알아야 할 것은 반드시 자신의 통장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는 알고 있어야 한다.

 

 

처음 지문등록을 하는 경우 개인정보 확인부터 필요하다. 이름, 주민번호, 연락처 인증을 통하여 확인이 되면 다음 과정인 계좌정보 확인으로 넘어간다.

 

 

 

자신의 계좌번호와 출금계좌 비밀번호까지 적고 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된다.

 

 

마지막 단계는 생체인증을 위한 PIN 번호 설정이다. 6자리의 번호로 만들 수가 있는데 잊어버리면 안 되기 때문에 꼭 적어두는 것이 좋다.

 

 

핀번호를 적 고난 후 생체 인증서가 발급되었다고 안내가 나오면 은행 앱을 다시 접속해 보도록 하자. 그럼 위와 같이 지문으로 인증하라는 안내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혹시 지문인식 로그인이 보이지 않는다면 로그인 방식 변경에서 지문인증 혹은 생체인증을 선택하면 된다.

 

 

이제 이체를 해보기로 했다. 이체방법은 원래 하던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받는 사람 정보와 금액을 적었다. 마지막 단계에서 OTP 번호 혹은 보안카드 번호를 적으라는 안내 대신 위와 같이 이체가 진행될 거라는 안내가 나왔다.

 

 

확인 버튼을 누르니 정말 보안카드 입력 없이 바로 이체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간혹 보안카드가 없어서 외출 시 이체를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생체인증 등록만 해두면 외출 시에도 얼마든지 이체가 가능하니 꼭 활용해 보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