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휴가 계획을 잘 세웠다면 이젠 떠나기만 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항공편 예약과 호텔 예약 사이트가 넘쳐나다 보니 성수기에도 잘만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당일 출국장에서 뜻하지 않게 수화물로 인해서 제제를 받는다면 여러분들을 어떨것 같나요.

아마도 상당히 뜨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티웨이 수화물규정

 

특히나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과 같은 메이저 항공사의 경우 항공운임료가 비싸기 대문에 무료수화물에 대한 기준도 넉넉한 편입니다.

 

하지만 저가항공사의 경우 땡처리 항공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 상품은 수화물 요금을 따로 내는 경우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저가항공사 중 하나인 티웨이 수화물규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여행을 갈때 보통 캐리어 한두 개쯤은 들고 가시죠? 그런데 어느 정도의 무게까지가 무료로 반입되는지 자주 가는 여행이 아니다 보니 항상 헷갈린 것 같습니다.

 

또한 기내반입 무료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해봤습니다.

 

티웨이 무료수하물 허용량 안내

티웨이항공 수하물규정을 살펴보면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15kg 까지 허용되고 있습니다. 단 괌, 사이판의 경우 이벤트 운임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수한 물품이 아닌이상 대부분 위탁 수화물로 실을 수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이 불가한 상품을 확인하는 것이 훨씬 빠른 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기내 휴대가능한 물품을 살펴보면 핸드백, 외투, 노트북 컴퓨터 및 끝이 뾰족하지 않은 우산 등을 일반적인 물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 카메라등 고가의 전자제품이나 보석류 귀금속 제품은 위탁수하물로 실을 수가 없습니다. 귀중품은 자신이 직접 휴대하고 탑승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프여행 자주가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골프백은 기내 반입이 금지가 되어있는 물품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기내 반입 제한 물품의 경우 대부분 위험한 물건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위, 골프채, 도검류, 날카롭거나 끝이 뾰족한 물품.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건 및 휘발성 및 인화성 물질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것 중 하나가 액체류 반입입니다. 국제선 기준의 경우 1L 이하의 투명 지퍼백에 담아야 하며 용기당 100ml 이하의 액체까지 반입이 가능합니다.  100ml가 초과하는 액체류의 경우 수하물로 부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리튬이온 배터리는 부풀거나 폭발할 수가 있기 때문에 수하물로 부칠수가 없습니다. 기내에 반입해야 하는 물건인데요 #보조배터리는 160wh 이하 까지만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티웨이 수화물규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처럼 떠나는 여행 출국부터 횡설수설하면 안 되겠죠? 여행 가기 전에 꼭 기내 반입 물품목록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티웨이항공 기내식은 따로 제공되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