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군무원은 일반직 공무원과 같은 대우를 받는 점에 있어서 많은 취준생들에게 관심이 있는 직업군중 하나이다.

 

특히 경쟁률이 다른 일반 공무원에 비하여 월등히 낮은 이유가 가장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2019 군무원 시험일정

국방부에서 군무원 채용 소식이 발표 되면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2019 군무원 시험일정에 대하여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과연 군무원 시험은 경쟁률이 얼마나 되면서 연봉과 시험과목, 정년퇴직은 몇 세가 되는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서 오늘 발표된 군무원 시험일정을 요약해 봤다.

 

 

 

군무원은 국방부 군무원, 육군 군무원, 해군 군무원, 공군 군무원 별로 따로 채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발표된 군무원 채용정보 또한 각각의 군무원 채용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이 가능하다.

 

 

일단 군무원 채용정보를 간략히 요약하자면 군무원 2차 공개경쟁 채용시험에서는 총 1138명을 선발한다고 공고가 나왔다.

 

 

 

국방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수 있는데 이번 시험을 총해 7급 9급 군무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각군별로 군무원 채용인원을 살펴보면 육군군무원 746명, 해군 군무원 200명, 공군 군무원 123명, 국방부 군무원 69명으로 육군 군무원을 가장 많이 채용한다고 한다.

 

 

 

군무원은 일반직 공무원과 같은 봉급표의 규정을 받기 때문에 일반직 9급 공무원들과 호봉 및 수당이 동일하다고 한다.

 

단 군무원의 수당제도는 일반직 공무원과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군무원 수당 표를 확인하면 좋다.

 

 

국방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이번 군무원 채용정보를 살펴보면 장애인또한 287명을 채용한다고 발표했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관심을 받고있는 군무원 시험과목은 직렬별로 조금씩 다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5급 군무원의 경우 7과목, 7급 군무원의 경우 6과목, 9급 군무원은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의 경우 2차 면접시험을 치르게 되어있다.

 

 

 

2019 군무원 시험일정은 연초에 발표되는것이 특징이지만 국방부에서 추가로 채용인원을 선발한다고 계획함에 따라 다시 한번 군무원 채용소식이 나오게 되었다.

 

 

일반 행정직 군무원은 국어, 국사, 영어, 행정법, 행정학 등의 5과목으로 구성된 시험과목을 치르게 되며 과목당 2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응시연령에 제한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기도 하며 일반직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퇴직후에는 연금 또한 수령할 수가 있어서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직종이 바로 군무원 시험이다.

 

 

이번에 추가로 모집하게 되는 2019 군무원 시험일정의 원서접수 기간은 10월11일~ 10월 1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선만 진행이 되면서 12월 21일(토) 필기시험을 치른다고 한다.

 

 

앞으로 얼마남지 않은 군무원 시험은 일반직 공무원을 준비했던 사람들 역시 군무원 채용시험에 몰리게 되면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다.

 

 

올해 마지막으로 치뤄지는 군무원 시험일정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다하여 합격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가 필요할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