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2019 벌교꼬막축제를 소개합니다.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다. 나들이하기에 좋은 계절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계획한다고 한다.

 

전국 곳곳에서 현재 진행되는 축제 뿐 아니라 앞으로 예정이 되어있는 축제 중 주목할만한 축제인 벌교꼬막축제를 소개해 볼까 한다.

 

벌교꼬막축제

 

꼬막은 일반 조개에 비하여 살이 두툼하고 식감이 좋아서 많은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특히 벌교 꼬막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알아주는 꼬막 생산지 이기도 한데 이번 축제를 통해서 벌교꼬막도 먹어보고 다양한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벌교꼬막축제 일정 및 장소안내

 

벌교고막축제는 전남 보성군 벌교읍 천변 일원에서 진행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축제라 하면 입장료가 있을 것이라고 하지만 기본적인 입장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다양한 것들을 구경하러 오기에도 좋다.

 

벌교꼬막축제 기간 : 2019년 10월 31일(목) ~11월 3일(일)

 

 

 

 

이번 꼬막축제는 벌교읍민회가 주최하며 다양한 행사 및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벌교꼬막축제 체험 프로그램

 

꼬막 까기, 뻘배 타기, 갯벌체험, 꼬막 시식 외 다수

 

 

 

 

총 4일간 진행되는 이번 벌교꼬막축제는 예정되어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축제를 즐기러 온 사람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고 한다.

 

특히 벌교꼬막축제 초대가수를 살펴보면 송가인, 정다경, 숙행, 김소유 등 미스 트롯 출연자들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것이라고 한다.

 

 

 

연인, 가족끼리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은 축제를 즐기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한두 가지의 체험 정도는 추억을 위해서 참여해 보는 것도 좋다고 한다.

 

 

 

날짜별 벌교꼬막축제 프로그램 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날 축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둘째 날은 꼬막 가요제, 천상 불꽃쇼, 셋째 날 외국인 노래공연, 보성소리 공연, 마지막 날은 폐막식과 한께 화려한 불꽃쇼도 예정이 되어있다.

 

꼬막 무료 이벤트 또한 예정이 되어있다.

꼬막 던지기, 꼬막 까기, 꼬막 경매 등을 참여해서 꼬막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대형꼬막비빔밥 만들기(2,000인분)를 통해서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도 맛보기 체험을 제공한다고 하니 축제도 즐기고 맛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10월의 마지막 날 진행될 벌교꼬막축제 올가을 여행은 벌교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