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휴대폰으로 은행거래 및 계좌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 공인인증서는 보안을 위해서 1년마다 재발급을 해야 한다. 1년이 지나게 되면 각 은행별로 다시 등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은행거래를 위해서는 당연히 해야 할 과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를 각각의 은행별로 발급받을 필요는 없다. 한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타은행 공인인증서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한다. 얼마 전 공인인증서가 만기가 돼서 재발급받은 적이 있는데 그 과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은 대부분의 은행들마다 방식이 비슷하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만 알아두면 누구나 쉽게 등록할 수가 있다.

 

 

제일 먼저 인증서 등록을 위해서 등록하고자 하는 우리은행 앱을 실행시켜보자. 우리은행 앱을 실행하면 제일 먼저 공인인증센터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 삭제, 갱신,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등 모든 인증서 관련 업무는 인증센터에서 진행이 된다.

 

 

인증센터로 접속하면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다른 기관 인증서 등록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당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가른 기관 인증서 등록을 하는 안내가 나온다.

 

 

여기서 해줄것은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해주면 된다. 본인 확인이 안 되면 이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보안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의 주민번호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이 끝났다면 현재 사용 중인 타기관 인증서를 선택할 수가 있다.

 

 

 

한 개인 사람 2개 혹은 그이 상인 사람의 경우 사용 중인 공인인증서 목록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자신이 우리은행 이용 시 활용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면 된다.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위해서는 이용자 ID를 알아야 하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서 최초 우리은행 방문 시 만들었던 인터넷뱅킹 ID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모른다면 인터넷뱅킹 ID를 찾아야만 인증서 등록이 가능하다.

 

 

타기관 인증서등록은 정말 간단할 정도로 아이디, 이름, 주민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한번 해보면 쉽지만 해보기 전까지는 어려운 인증서 등록방법 잘 활용해 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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