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승무원이라는 직업은 모든 여성들에게 선망의 직업임이 틀림없다.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 많은 학생들이 항공운항과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는 가장 승무원 합격률이 높아서 많은 지원자들이 몰리고 잇다.

 

이러한 인하공전에 합격하기 위하여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인하공전 면접준비

 

인하공전 면접준비 동영상은 매년 학교 측에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동영상은 참고사항일 뿐 자신의 노력이 합격과 불합격을 좌우한다고 한다.

 

 

인하공전은 면접의 비중이 아주 높은 대학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 1차에 합격할 수 있도록 면접 준비를 바짝 하는 것이 유리하다.

 

 

면접의 반영비율이 60% 이상을 넘기 때문에 내신성적 보다도 합격 여부는 면접이 정한다는 것이 기정사실화 되어있다.

인하공전 면접 복장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흰 티와 자신이 준비해 가는 검정 스커트로 구성된다.

 

 

면접을 잘 보기 위해서는 면접에 나올만한 기출문제를 위주로 답변 연습을 착실하게 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매년 면접 때마다 나오는 질문들이 다르기도 하지만 보통 비슷한 질문들이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주로 지원동기, 성격의 장단점, 스트레스 해소법, 취미 등은 필수적으로 지원자가 준비해야 할 면접 답변 중 하나이다.

 

 

효과적으로 면접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내신과, 면접을 적절하게 분배해서 시간 활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방학이 지나면 곧 다가올 수시 1차 면접 시즌에서 합격을 하기 위해서라면 말이다.

 

면접 준비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미소 연습은 자신의 거울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잘 먹는다는 말이 있다. 이처럼 자주 웃는 사람일수록 안면 근육이 부드러워 지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미소를 보여주기가 유리하다.

 

 

 

또한 면접 준비를 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면접자세, 워킹, 시선처리, 답변태도, 억양, 미소, 표정 등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정말 많이 있다.

 

이러한 부분들을 익히기 위해서 승무원학원을 다니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연습을 하는 학생들도 많다. 승무원학원의 장점은 자신을 이끌어 주는 멘토가 있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게 면접에 대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다는 점이다.

 

 

반면 단점의 경우  모든 학생들이 일률적으로 같은 과정을 배우기 때문에 차별화가 어려운 점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은 과정이야 비슷하더라도 자신의 것으로 얼마만큼 만들 수가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인하공전 면접 준비를 잘해서 항공운항과에 합격을 한다고 해도 승무원이 되는 것은 아니다. 승무원 면접을 따로 봐야 하기 때문이다.

 

항공업계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주춤하고 있지만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상황에 맞춰 늘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기회는 여러 번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준비된 사람만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