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점점 사회가 발달해 가면서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과 기술의 발달은 기존에 사람들이 하던 다양한 일자리도 빼앗아 가버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기대수명의 증가로 오래 살게 되면서 생산활동 연장도 분명 필요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일자리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될만한 정보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기존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은퇴하셨던 분들이거나, 결혼과 혹은 육아로 인하여 경력 단절이 되신 분들이라면 눈여겨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전라남도 순천 및 광양지역에 관련된 일자리 정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순천교차로 구인구직

 

전국적으로 많은 인터넷 신문과 지역 신문들이 발행되면서 우리 주변에는 많은 정보들이 널려있습니다. 등잔밑이 어둡다라는 말처럼 우리주변에 많은 일자리와 구인구직정보가 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바로 지역에서 발행되고 있는 교차로신문에 소개되는 각종 구인구직 정보입니다.

 

 

 

전라남도 순천에서 발행되는 순천교차로 신문은 순천 지역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뉴스는 물론, 부동산 정보, 자동차, 구인구직 및 알바, 지역주민들끼리 물건을 사고팔수 있는 중고장터등의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순천교차로 구인구직 게시판을 가장 많이들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크고 작은 일자리 정보가 매일마다 올라오고 있어서 라고 합니다.

 

 

대부분 젊은 분들의 경우 도시생활을 하거나 취업을 위하여 대도시로 전출을 가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대부분의 지방 도시에는 부모님들 세대이거나 나이가 다소 많은 분들이 많이 계시는 편인데요. 이러한 인구분포가 지속되면서 일자리는 많은데도 불구하고 일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역 내에서 재취업을 하는 데 있어서 기존과 달리 나이에 대한 제한은 물론 취업에 보다 수월하게 하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순천교차로 신문과 달리 인근 지역인 광양역시 광양교차로 신문을 발행하면서 광양시에 대한 정보들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교차로의 경우 각 지역별 도시 기준으로 발행되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인근 지역까지도 범위를 넓혀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보기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차로 신문이 온라인 신문으로 대체되면서 기존에 발행되던 종이신문 형태를 보기가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교차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기존의 구독자들을 위하여 순천 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 날짜의 교타로 신문도 읽어볼수가 있습니다.

 

 

구인구직 게시판의 가장 큰 장점은 상대적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 주부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점점 노년 인구가 많아지면서 노년층의 활발한 취업도 상당히 중요해졌는데요. 

 

상대적으로 일자리가 부족하고 제한적인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 내 노년층의 취업활동에도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특히 중장년, 주부들의 경우 자신이 자신 있어하는 분야 혹은 직업군 별로 취업정보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보다 잘할 수 있는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통하여 재취업을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순천교차로 구인구직 게시판에는 이밖에도 일반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직종별 취업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간호/의료, 매장관리, 사무/경리, 생산/기술, 요리/서빙, 운전, 배달, 일반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잡코리아, 사람인과 같은 취업 사이트에는 분명 많은 취업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신문에도 오히려 알짜 취업정보들이 많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