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길을 걷다 보면 벼룩시장이나 교차로신문을 종종 볼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보기가 힘들어졌는데요. 그 이유는 모바일 신문이 보급화 되면서 대부분 종이신문 발행이 중단이 되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은 지역의 중고물품을 사고팔기에도 유용하게 활용되어 왔으며, 구인구직, 부동산, 지역광고 등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벼룩시장신문 그대로보기

 

그렇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고 있었는데 벼룩시장 종이신문 발행이 줄어들면서 많은 구독자 분들이 아쉬워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도 여전히 벼룩시장신문 그대로보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벼룩시장은 전국에서 발행되는 생활정보지로 많은 구독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벼룩시장을 꾸준히 봐왔던 분들이라면 더더욱 친숙하다 보니 꾸준하게 구독을 하고 계신데요.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지역의 알짜베기 정보들이 가득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벼룩시장의 대표 게시판인 구인구직, 부동산의 경우 많은 분들이 현재까지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벼룩시장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역을 선택해서 해당 지역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역별로 발행되기 때문에 실려있는 내용 또한 각각 다른만큼 관심 있는 지역의 벼룩시장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벼룩시장신문 그대로보기 게시판을 통해서 지난 날짜들의 신문도 볼 수가 있습니다. 종이신문 그대로 보기 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지난 날짜부터 오늘 발행된 최근 신문까지 나와있기 때문에 자신이 보고 싶은 날짜를 선택해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가진 단점이 있다면 모바일에서 볼 경우 글씨 크기 등이 상당히 적게 나오기 때문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PC의 경우 모바일보다는 좀 더 큰 화면으로 구독이 가능하지만 핸드폰을 통해서 보게 될 경우 글씨 크기가 작아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확대 기능을 통해서 볼 수가 있지만 다소 불편함이 조금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벼룩시장 앱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벼룩시장을 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동 중에도, 외출 시에도 평소 궁금해하던 자료나 정보를 검색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특히 구인구직과 같은 중요한 정보의 경우 시시각각으로 채용정보가 올라오기 때문에 모바일을 통해서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벼룩시장 또한 보다 많은 구독자 분들에게 모바일앱을 통해서 볼 수 있도록 이미 오래전부터 앱을 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벼룩시장을 검색하면 모바일앱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설치만 해두면 언제든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세상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쉽게 알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다소 모바일을 통한 활용방법이 낯설거나 어렵다 하더라도 현대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모바일과 보다 친숙해질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 벼룩시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