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주로 사용하게 되는 사이트가 있기 마련이다. 매번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검색을 하면 되지만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렇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 혹은 북마크기능을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익스플로어, 크롬,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 등 인터넷 브라우저마다 방법이 조금씩 다른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익스플로어 즐겨찾기 위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익스플로어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다. 바로 은행 및 관공서 등의 사이트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네이버 웨일, 크롬 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고 할 수 있다.

 

 

 

각각의 브라우져마다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과 편리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크롬을 써오다 현재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는데 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이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즐겨찾기 혹은 북마크 기능은 내보내기,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서 여러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익스플로어 즐겨찾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위치를 찾아야 하는데 보통 내 컴퓨터에 있는 c드라이브에서 찾을 수 있다.

 

 

c 드라이브에 접속하면 사용자 폴더를 확인할수 있다. 사용자 폴더가 안 보이는 경우 영어로 USERS 폴더를 선택하면 된다.

 

 

 USERS(사용자)폴더에 접속하면 몇 개의 폴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중 공용 폴더를 제외한 나머지 폴더를 열어보면 즐겨찾기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즐겨찾기 폴더에 접속하면 그동안 즐겨찾기 해 두었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던 즐겨찾기 목록을 복사해서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기존에 있던 북마크 폴더를 그대로 붙여 넣기 해보았다. 노트북에서 사용하던 즐겨찾기를 확인해보니 주로 포털사이트만 추가가 되어 있었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추가한 후 인터넷 검색창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즐겨찾기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즐겨찾기는 동기화 기능을 활용하면 어느 컴퓨터에서 접속을 하던 활용할 수 있다.

 

 

평소 자주 가는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 두면 보다 바르게 접속할 수 있으니 즐겨찾기 기능을 잘 활용해 보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