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인터파크 항공을 통해서 무려 11,900원이라는 금액에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에어부산 비행기표를 구매했다. 비행기표를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경비도 상당히 절약할 수가 있는 만큼 제주도에 가서는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와야겠다.

 

에어부산 모바일체크인

 

 

지난 시간에 에어부산 사전 좌석 지정방법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체크인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한다.

 

 

모바일 체크인 기능은 기존과 달리 휴대폰으로 발급된 QR코드를 통해서 비행기 탑승을 하는 방법을 말한다. 기존 E티켓처럼 종이로 출력할 필요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비행기 탑승이 가능하다.

 

 

 

모바일 체크인을 해두면 비행기티켓에 대한 분실 위험도 없으며 간결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에어부산 홈페이지에 접속 마이페이지 나의 예약 조회에 가서 QR코드로 된 E티켓을 발급받을 수 있다.

 

 

지난 시간에도 말을했지만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좌석 예매를 한 경우는 회원 예약 조회가 가능하다. 

 

반면 일반 여행사 사이트나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예매한 경우는 우측에 있는 공항/예약센터를 선택 후 조회를 해야 가능하다.

 

 

예약을 확인해 보면 체크인, 부가서비스 신청 및 변경이 있다. 체크인은 모바일을 통한 E티켓을 발급받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부가서비스 신청은 사전좌석 예약 시 유료 좌석을 구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무료 좌석에 비하여 좌석이 앞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탑승후 비행기에서 내릴 때 빠르게 내릴 수도 있으며 좌석 공간이 넓은 비상 구축 좌석 또한 유료 구매를 통해서 지정이 가능하다.

 

 

에어부산 모바일체크인을 선택하면 자신의 예약정보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혹시라도 틀린 내용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본 후 정확하게 입력이 되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자.

 

 

 

입력정보는 항공권 예매 시 입력한 정보이기 때문에 틀리는 경우가 드물지만 혹시라도 잘못되었다면 출발 전에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서 변경하여야 한다.

 

이때 변경 수수료 또한 발생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탑승권 발급 버튼을 누르고 나면 발급이 되었다는 안내 창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인쇄를 통하거나 이메일, 휴대폰을  통하여 티켓을 수령해야 하기 때문이다.

 

 

모바일 체크인이 만큼 휴대폰으로 전송을 선택한 후 전송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에어부산으로부터 알림 톡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알림 톡으로 온 탑승권을 확인하면 다음과 같은 모바일 탑승권을 확인할 수가 있다.

 

 

이제 출발 당일 카운터에서 핸드폰으로 전송된 QR코드를 보여주고 탑승하면 끝.

 

 

휴대폰이 없는 아이들의 경우 부모가 대신해서 부모님의 핸드폰으로 받을 수도 있다. 아니면 아래와 같이 직접 프린터로 출력을 해서 가져가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여행을 가는 일행 모두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다면 분실 위험이 없는 모바일 탑승권을 미리 받아 놓는 것이 좋다.

 

모바일 사전 좌석 예약 및 체크인 기능만 활용해서 공항에서 소비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단 수화물은 직접  보내야 한다는 점만 기억하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