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최근 포인트 적립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곳에서 적립이 가능해졌다. 오케이캐시백, 이마트, 홈플러스, 엘포인트 등 대기업뿐 아니라 빽다방, 이디야와 같은 커피전문점도 포인트 적립은 물론 스탬프를 찍어주는 곳들이 많이 있다.

 

이렇게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이유는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점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이렇게 각 업종별로 차곡차곡 모은 포인트를 잘 활용만 하면 일상생활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지만 여전히 포인트 적립을 하찮게 여기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아시아나 가족합산 마일리지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포인트 중에서도 항공사 마일리지 포인트에 관련된 글을 써볼까 한다. 항공사 마일리지는 해당 항공사 비행기를 이용하거나, 제휴 항공사를 이용 시 구매 금액만큼 비례해서 적립해 준다.

 

국내 항공사의 경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데 각 항공사마다 가족들간 마일리지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가족 합산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일리지 적립의 경우 해당 항공사를 이용함에 따라 이용금액만큼 적립해주는 경우가 보편적이다. 하지만 다수의 사람들이 신용카드사용금액을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아시아나 및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나뉘어 진다.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1,000원당 1 마일리지 대한항공의 경우 1,500원당 1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가격적인 측면이나 적립만 보면 아시아나 항공이 좀더 많은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하지만 각 항공사마다 장단점과 운항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가고자 하는 취항노선이 있는 항공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족 합산 마일리지 신청을 위해서는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MY페이지로 접속을 하자. 그다음 마이 아시아나 카테고리를 누르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현재 잔여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등록해 놓았던 가족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처음 합산 마일리지를 신청하는 경우 우측에 표시한 빨간 박스 부분을 선택하면 된다.

 

아시아나 가족합산 마일리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가족 구성원들의 자필서명과 아이아나 회원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또한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신청서는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팩스 또는 홈페이지에서 첨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가족 합산 마일리지의 경우 자신의 직계존비속은 물론 배우자의 부모까지 최대 8명 등록이 가능하다. 

 

 

기존에 신청한 가족 이외에 추가로 신청하게 될 경우 가족 구성원들의 자필서명을 다시 한번 받아서 새롭게 추가하고자 하는 가족 구성원의 서명까지 첨부를 해야 한다.

 

 

 

가족 합산 마일리지의 장점은 가족으로 등록한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서로의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마일리지로 등록할 경우 마일리지가 보다 쉽게 쌓인다는 점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족 합산 마일리지의 경우 신청 다음날 대부분 승인 여부가 결정되는 만큼 잘 활용해보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팁을 주자면 가족 구성원의 서명을 한 명씩 받기가 어려울 경우 글씨체를 달리하여 서명을 하고 제출해도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성수기/비수기 지역별 차감금액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다 보면 차곡차곡 쌓이는 게 있습니다. 바로 항공사 마일리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종의 항공사 포인트 제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쌓인 마일리지는 나중에 좌석 업그레이

cocodream.tistory.com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및 잔여좌석 확인방법(2019~2020)

누락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도 가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