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윈도 7이 보안상 취약하다고 하면서 더 이상의 업데이트 지원을 하지 않기로 했다. 윈도우 xp를 사용한 게 엊그제 같은데. 뿐만 아니라 XP에서 윈도우 7로 넘어와 이제 막 적응이 끝났는데 다시 또 윈도우 10으로 변경을 해야 하다니.

 

 

컴맹으로써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한 생각이 드는 것 같다. 기본 사용환경이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매번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조금씩 진화하기 때문에 버벅 거렸던 기억이 난다.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지만 휴지통 기능은 필요하기도 하면서 때로는 불필요한 계륵과도 같은 기능인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날 바탕화면에 멀쩡하게 있던 휴지통이 사라지게 되면 조금 아니면 그 이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바탕화면 휴지통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자신이 실수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의 경우 간혹 에러가 나기도 한다. 바로 그러한 점이 기계의 한계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인간도 완벽하지 않은 것처럼 기계도 때로는 오류라는 것을 일으키기도 하니까. 사라져 버린 바탕화면의 휴지통은 간단한 설정으로 다시 복구할 수가 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선택한 후 개인설정으로 진입을 하자. 그럼 위와 같은 다양한 설정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종합해 보면 컴퓨터의 잠금화면 설정, 비번 설정, 글꼴 추가, 바탕화면 설정 등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 일종의 제어판 이라 할수 있다.

 

 

이중 휴지통 복원은 모니터 좌측에 있는 테마 → 바탕화면 아이콘 선택을 눌러보자.

 

 

그럼 위와 같은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창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서 바탕화면에 노출하고자 하는 아이콘 앞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단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아이콘을 선택한 후에 반드시 적용→확인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는 것이다. 제어판의 경우 컴퓨터 내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설정해 두면 초보자들의 경우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가 있다.

 

바탕화면 휴지통 복구

보안의 취약성으로 인하여 점점 성능과 기능이 좋아지고 있지만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컴퓨터 설정 역시 몇 번만 만져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하여 기본적인 기능 정도는 익혀보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