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자신의 근황은 물론 사진을 통해서 친한 친구들에게 소식을 알릴수도 있다.
요즘 사람들은 문자 메세지 보다도 카카오톡을 더욱더 많이 활용한다.
핸드폰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알고있다. 하지만 나이드신 분들의 경우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혹은 프로필 사진 변경조차 잘 모르고 있어 한번 소개해 볼까 한다.
카카오톡 프로필에는 메인사진과 프로필 배경사진 두가지를 설정할수 있다.
두가지 모두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으로 접속하여 자신의 프로필을 누르면 된다.
현재 나의 프로필은 웰시코기 강아지로 되어있다.
얼마전 애견카페에 갔다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왔던 사진이다.
편집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각각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을 변경할수가 있다.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어떤 버튼을 누르냐에 따라서 각각 원하는 프로필과 배경화면을 수정할수가 있는것이다.
배경사진을 먼저 바꾸어 보기위해 아래 버튼을 눌렀다.
그럼 어떤 이미지로 변경할것인지 안내가 나온다.
앨범에 있는 사진으로 변경할 것인지, 아니면 카카오 스토리에 있는 사진을 활용할 것인지,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면 직접 촬영을 할것인지 자신이 선택을 하면된다.
대부분 앨범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기 때문에 나역시 첫번째 항목을 누르고 들어갔다.
전체 사진을 볼수가 있는데 그중에서 내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면된다.
그럼 다음과 같이 배경화면으로 적용된 미리보기 화면을 볼수있다.
밝기 및 채도를 넣을수가 있어서 자신이 하고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된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과, 배경화면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최적화 사이즈가 있다.
메인 프로필 사진의 경우 정사각형 이미지를 넣는것이 짤리지 않고 보여질수가 있기 때문이다.
반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의 경우 가로 800*500 사이즈의 이미지가 가장 잘 보여진다고한다. 프로필 배경은 세로가 길기 때문에 정사각형 형태보다는 직사각형의 사진이 잘 맞을수 있다.
혹시라도 프로필과 배경화면을 변경 했을때 사진이 너무 크게 나온다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사이즈를 800*500으로 맞춰서 처부하면 화면에 꼭 맞게 나오니 참고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