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에는 하루에도 수십 개씩의 신조어, 유행어, 함축어 등이 생겨나고 있다.

세대 간의 나이차를 확인할 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신조어를 아는지에 따라서 구분하는 경우도 많은 게 사실이다.

 

전혀 그 의미를 들었을때 모르는 말이 난무하는 세상에 살다 보니 간혹 세상과 동 떨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혜자뜻, 혜자스럽다 이런 뜻이 있었네요!

가챠 뜻 이런 의미였네요~

톨앤핸섬 영앤리치 뜻? 이런 뜻이 ㅋㅋ

귀성길 귀경길 뜻 차이 알아봅시다.(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신조어뿐만 아니라 온라인 시장의 성장으로 다양한 각종 인터넷 용어들도 생기고 있다. 

정보통신용어사전에 등록되어 있는 썸네일 또한 젊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런데 정작 그뜻에 대해서 명확히 알기보다는 대략 어떤 것인지만을 아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그래서 정확한 사전적 의미를 한번 알아보았다.

 

썸네일 뜻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기 위해서 네이버 다음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의미를 살펴보았다.

인터넷 전자책 등에서 주로 사용되면서 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줄여서 화면에 띄운 것이라고 한다.

 

사전적 의미이다 보니 아무래도 조금은 이해가 안 가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아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보았다.

 

썸네일 뜻은 블로그, 유튜브, 인터넷신문 등 여러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된다.

특히 블로그 및 유튜브 방송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앞서 나온 사전적 의미를 쉽게 풀어보면 블로그의 경우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관련 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하나의 사진으로 보이는 것을 우리는 썸네일이라고 부른다.

 

썸네일이 중요한 이유는 글 안에 포함된 내용보다도 눈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얼마나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느냐에 따라서 해당 글로의 유입률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유튜브 역시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하여 노출 순위가 정해진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이미지 중에서도 어떤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 즉 썸네일로 설정하는지에 따라서 구독자들이 시청할 확률이 높아지고 낮아지기도 한다.

 

 

맛집 탐방 키워드로 검색만 해도 많은 영상들이 올라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중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대표이미지만을 보고 해당 영상의 시청 여부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썸네일을 제작해주는 업체들도 생겨나면서 하나의 상품화가 되고있다고도 한다.

 

sns, 리뷰 등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거나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인터넷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행, 맛집, 후기 등의 경우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참고하는 만큼 블로그에서도 그 비중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즉 보기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야 그만큼의 유입이 늘어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썸네일 뜻을 정리하면 이처럼 보여주고자 하는 글이나 영상의 대표 이미지라고 이해하는 게 가장 정확할 것 같다.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대표 이미지 설정이 얼마큼 중요한지 알아보았다.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고 1인 방송을 할 수 있는 요즘 시대에 이미지의 차별화는 그만큼 강력한 무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