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마다 전해드리는 항공관련학과 소식 오늘은 두원공대 항공서비스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고 많은 대학 정말 선택하기가 쉽지않아요. 하지만 학교마다 장단점이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학교를 선택할때 어떠한 기준을 정하고서 정해야 할지만 제대로 생각한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두원공대 항공서비스과는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관음당길 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모두가 입학이 가능한 항공서비스과이며 특히나 오렌지색 유니폼이 너무 이뻤던 학교인데 얼마전 유니폼이 바뀌었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서 그렇지 않은가 생각해 봅니다.
두원공대 항공서비스과 교수진을 살펴보면 오지경 교수님께서 학과장으로 계신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2년제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교수진이 많은것을 보면 학생들이 정말 많은것을 배울수가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교수님이 많을수록 학생들은 다양한 노하우를 배울수가 있기 때문에 교수진의 구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난해 항공서비스과 면접반영비율을 살펴보니 내신50, 면접50의 비율로 학생들을 선발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학과정원 70명 중에서 수시1,2차에서 대다수의 학생을 선발한것을 보면 모든 항공과가 마찬가지인것 처럼 정시는 정말 들어가기가 힘들기 때문에 수시를 목표로 열심히 해야할것 같습니다.
두원항공을 상징하는 색깔이 되어버린 오렌지색의 기내실습실의자, 식음료 실습실과 이미지메이킹을 연출하기에 최적화된 공간까지 학생들이 면접 준비를 하는데 무엇하나 부족함 없는 두원공과대학교인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의실또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고 따로 면접을 볼수 있는 면접지도실이 마련되어 있어 두원공대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은 항공사 면접과 같은 분위기에서 면접 준비를 할수 있다는 점또한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연습은 실전처럼 실전은 연습처럼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러한 분위기에서 연습을 하다보면 대한항공 이나 아시아나항공 면접장에 가더라도 전혀 긴장하기 않고 면접을 잘보고 나올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항공서비스과 졸업과 동시에 많은 학생들이 항공사 승무원으로 취업을 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항공사 지상직 근무자, 호텔 관광업 종사자, 관광사무직, 면세점, 크루즈승무원, 서비스업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할수 있다는점 또한 항공서비스과만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제 새학기가 시작된 만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학교생활도 면접준비도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