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2019년이 된게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월의 마지막 날이군요.

내일이면 3월1일 그리고 다음주 월요일이면 모든 대학마다 개강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설레이는 마음을 갖고 등교하는 기분이 어떨까요? 분명 대학생활은 고등학교 때와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THEDAY가 가지고 온 소식은 경인여대 항공관광과 학교소개와 면접에 대한 준비과정들입니다


이제 2020년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드링라면 주의깊게 살펴 보시기를 바랍니다.




경인여대 위치


경인여대 항공관광과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천에 유명한 인하공전, 재능대학교, 경인여대 이렇게 인청지역을 대표하는 항공과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인하공전이 좋은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사실 하지만 여러분들이 모르는것처럼 경인여대의 장점또한 많이 있으니 너무 인하공전만 고집하시지 않기를 이야기 해주고 싶군요~





경인여자대학교 항공관광과 교수진


경인여대 항공과는 김정하 교수님이 학과장으로 재직중에 계시면서 항공관광산업론, 세계문화관광에 대한 교과목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한양대 출신의 박사과정을 수료하시고 경인여대를 지금까지 잘 이끌어 오고있는 아주 실력있는 교수님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이외에도 항공영어, 관광영어등 영어를 책임지고 계시는 김미량 교수님이 계시고

학생들의 이미지메이킹과 실습을 담당하고 계시는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출신이자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신입승무원 훈련강사를 지내신 안명숙 교수님, 일본어를 담당하는 하나이 미치오 교수님, 항공운송업무를 당담하시는 이내규 교수님, 이미지메이킹을 담당하시는 한향숙 교수님

중국어를 담당하시는 송태숙 교수님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능력을 갖춘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경인여대가 지금까지는 물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경인여대 항공광과 면접반영 비율


학과정원은 108명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면서 수시1차,2차 전형에서 거의 100명에 가까운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에 초점을 맞추어 면접을 준비하는게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학생부40 면접60의 비율로 면접의 비중이 높아 내신성적이 낮은 학생들이라 하더라도 면접준비만 착실히 하면 합격이 가능하니까 자신감 잃지 마시고 면접준비에 더더더 노력만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경인여대 면접특징 및 기출문제


경인여대는 어학특기자 선발을 따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승무원의 필수조건이 어학능력이 중요해지기 시작하면서 해당 학과의 교수진 역시 어학전공을 한 분들이 많이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요 사실 이미지나 면접은 노력하면 얻을수 있지만 많은 학생들이 어학에대한 노력만큼은 하지 않아서 실력이 늘지않다보니 면접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이미지가 좋아도 승무원은 최소한의 어학실력은 필수라는 사실.

그러한 이유때문인지 원서접수전 까지 중국어,일본어,영어의 일정점수가 있는 친구들은 어학능력우수자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수년간의 면접질문 유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질문들이 다수 나왔다고 합니다 매년 면접관의 성향과 해당 년도의 시사적인 문제가 출제되기도 하지만 기본적인 질문들인 만큼 꼭 숙지하시고 완벽한 준비를 하고 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생각하는 것 보다 시간은 정말 빠르게 흘러간다고 합니다. 이제곧 개강이 되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고 그렇게 캠퍼스의 시간또한 아주 빨리 흘러가기 마련입니다.




항공관광과 입학을 준비중인 학생들이라면 절대로 이러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마시고 알차게 준비해서 원하는 대학에 꼭 진학하시기를 바랍니다. 언제든 궁금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