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항공서비스학과 입시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은 학생들의 고민또한 늘어나고 있는것 같다. 자신들이 알고 있는 대학외에 어느대학에 지원을 해야할지가 가장 고민거리라고 할수 있는데


항공서비스학과순위


예비승무원의 지름길이라고 할수있는 항공과 입학,  과연 전국에 있는 항공서비스학과순위는 어디가 가장 높을까? 2년제 4년제 대학별로 지역별 분포도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항공사 승무원이 되고싶어하는 학생들의 증가로 인하여 항공관련학과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할수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대학들은 너도나도 항공관련 학과를 만들고 있으며 기존에 있던 학과를 항공과로 대체하고 있는 경우들 또한 많다고 할수있다.


하지만 여기서 예승이들이 한가지 주목해야 할 점이라는것은 자신이 지원을 하고자 하는 대학이 과연 탄탄하고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또한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수있다.



특정 대학을 거론할수는 없지만 항공과 붐이 일어나면서 그 대세에 힘입어 개설된 항공과대학들이 불과 3~4년만에 사라진곳들도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이러한 점 역시 주의깊게 살필 필요가 있는것이다.




전국에는 많은 항공관련학과가 존재하고 있다. 항공운항과, 항공서비스과, 항공서비스학과, 스튜어디스과, 항공관광과 각 대학마다 명칭들은 조금씩 다르지만 이모든 학과들은 바로 승무원이 되기위한 준비를 하는 학과라고 할수있다.




수도권을 살펴보면 생긴지 몇해 되지않았지만 폭팔적인 인기와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는 한양여대 와 강서구 발산동에 위치한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를 비롯하여 11개 정도가 있다고 할수있다.


올해도 새로 생긴 대학이 있다면 대학의 수는 조금더 늘어날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길 바란다.




학생들이 가장 가고싶어하는 2년제 항공관련학과가 가장 많은곳을 뽑자면 단연 경기권이라고 할수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비롯하여, 수원과학대, 연성대, 대림대, 부천대등 대다수의 2년제 대학들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도가 2년제 대학의 본고장 이라면 충청권은 4년제 항공서비스학과들의 본고장이라고 할수 있다.

한서대학교, 극동대학교, 백석대학교, 청주대학교등 이러한 대학들이 모두 충청남북도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경상도 지역에도 4년제대학 및 2년제 대학이 15곳 정도 위치해 있는데 대부분 수도권 학생들보다는 지방친구들이 진학을 많이 한다고 한다.


물론 자신이 원해서 진학을 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다수는 인근지역의 학생들이라고 한다.



전라권에는 경상도 지역에 비하여 상당히 적은 항공관련대학들이 있다. 호원대, 초당대를 비롯한 4개의 대학들이 있는데 이중 초당대와, 호원대는 역사도 있지만 특출한 장점등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고 할수있다.




호원대학교, 초당대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들은 예전에 쓴 대학교 이야기들을 참고해보길 바란다.




강원지역에도 2곳의 대학과 제주지역또한 2곳의 대학이 있는데 이를 총 합하면 전국적으로 78개정도가 된다고 할수있다. 하지만 이 조사는 2018년 9월의 조사결과를 나타낸것이고 




현 2019년 시점에서는 이보다 더 늘었다고 할수있다. 항공서비스학과순위를 궁금해 하는 대다수의 학생들은 자신들이 입학을 하기위하여 대학등급을 알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사실 순위자체를 1위부터~10위까지 나열하는것은 쉽지않다고 할수있다.


그 이유중 하나가 학생들마다 선호하는 대학이 다를뿐 아니라, 합격률 기준인지, 경쟁률기준인지, 인지도의 기준인지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시를 앞둔 학생들이 가장궁금해 하는 항공서비스학과순위를 4년제대학, 2년제 대학별 인지도로 따져보자면 대략 이렇다고 할수있다.




4년제항공서비스학과의 경우 극동대학교, 백석대학교, 한서대학교, 세한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등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갖는 대학이라고 할수 있으며 서원대학교, 중부대학교, 교통대학교, 청운대학교, 호원대학교, 초당대학교, 배제대학교, 청주대학교등의 대학들이 그다음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것 같다.




2년제 항공운항과 또는 항공서비스과의 경우 단연코 인하공전이 최고의 인기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지만, 수원과학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대림대학교등도 인기가 많은 대학이라고 손에 꼽을수 있다.




순위를 따져보는 학생들이 좋은대학의 입학만이 합격을 보장한다 생각할수 있지만 승무원합격은 자신의 노력에 의한 결과물이지 학교가 합격을 시켜주는것은 아니라는점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