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항공운항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1순위 희망 대학이 인하공전 항공운항과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번 시간에는 약 한 달 반 앞으로 다가온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면접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 한다.

 

 

2020학년도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면접 일정이 발표가 되었다.

 

원서접수기간은 2019년 9월 6일(금)~9월 27일(오후 10시)까지 접수를 한다고 발표가 되었다.

 

면접은 10월5일(토),6일(일) 이틀간 진행된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원서접수시 주의 사항은 단연코 제빠르게 접수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원서접수는 진학사, 유웨이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

 

접수 순서대로 자신이 희망하는 면접 날짜 및 시간을 지정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면접에도 골든타임이 있기 때문에 너무 이른 시간 혹은 늦은 시간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에 진학하기 위해서 많은 학생들이 승무원학원 및 과외를 통해서 많은 구슬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

 

전국에만 하더라도 많은 승무원학원이 있는데 승무원 학원을 다니게 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점도 있기 때문에 한 번쯤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번에 발표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 1차 면접 반영 비율을 살펴보면 내신 40% 면접 60%로 면접의 반영비율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매년 스튜어디스 채용 시 면접의 비중을 높게 책정했기 때문에 그다지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역시 승무원은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것 같다.

 

 

수시 2차 및 정시 일정도 함께 발표가 되었는데 면접 반영비율은 수시 1차부터 정시까지 모두 동일하다고 한다.

 

단 여기서 항공운항과 지망생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이 한 가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모집정원이다.

 

 

 

 

수시 1차 선발인원이 133명, 수시 2차 선발인원 38명, 정시 선발인원이 19명 점점 줄어들고 있다. 정시로 갈수록 경쟁률이 늘어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수시 1차에서 합격할 수 있도록  올인을 하는 것이 좋다.

 

 

 

간혹 정시까지 인하공전을 고집하는 학생들이 있지만 정시까지 준비할 바에는 수시에 편하게 합격하고 쉬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대학은 1차 관문이지 승무원 합격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교에 너무 연연할 필요는 없다.

 

 

 

전형별 지원자격을 살펴보면 전년도와 마찬 가지로 일반고, 특목고 학생들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많은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신성적 반영비율은 1학년 30%, 2학년 40%, 3학년 1학기 30%로 전년과 동일하다.

 

 

 

인하공전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어학특기자 전형(외국어 전형)은 응시자격이 된다면  꼭 지원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일반 전형에 비하여 경쟁률이 월등히 낮기 때문에 합격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면접복장은 학교에서 제공해주는 흰색 티셔츠와 슬리퍼를 신고 면접에 임하게 되어있다. 검은색 스커트는 자신이 준비해 오면 된다.

 

 

1년 혹은 그이 상의 시간 동안 승무원학원 및 과외, 독학으로 준비해왔던 실력을 검증하는 항공운항과 면접. 

 

대학 합격은 1차일 뿐 승무원 합격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인지도가 있는 대학일수록 경쟁자들로부터 많은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격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이다.

 

 

합격은 자신의 노력으로 하는 것이지 대학의 이름값으로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꼭 기억하길 바란다.

 

인하공전에서 제공한 면접 동영상이 나와있으니 면접 전 꼭 참고해서 보고 가길 바란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면접 동영상 바로보기

 

인하공업전문대학 입학

합격자 발표 2019.06.21.(금) 오후 예정, 개별통보

cms.itc.ac.k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